
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주변의 신당 창당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고 7일 밝혔다. 윤 의원은 대선 출마와 관련해 “주변 사람들 얘기하는 걸 듣고 있다”고 일단 직접 출마 의지와는 거리를 뒀다.
윤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취재진에게 "사실 대통령 주변에 신당 창당하려는 사람이 많다. 그러나 대통령은 그런 말씀을 배격한다”며 "4일 헌법재판소의 윤 전 대통령 파면 선고 당일과 6일 등 여러 차례 윤 전 대통령과 만났다"고 밝혔다. 그는 "윤 전 대통령이 파면 결정을 의연하게 받아들이고 있다"고 전했다.
그는 탈당 조치 등을 통해 윤 전 대통령과 '거리두기'를 해야 한다는 당 일각의 주장에 대해선 "우리는 전직 대통령의 자산과 부채를 같이 짊어지고 갈 수밖에 없다"며 윤 대통령의 결정을 기다려야 한다고 주장했다. 이어 "그분(윤 전 대통령)이 당에 부담되는 것을 원하겠나. 아니다”라며 "절연보다 무서운 건 분열”이라고 강조했다. 윤 의원은 "(윤 전 대통령에게) 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게끔 시간을 드리면 다 알아서 할 것"이라며 "적어도 그게 우리가 모셨던 대통령에 대한 기본적 예의고 도리"라고 말했다.
대선 출마에 대해 “주변에서 ‘윤 어게인(윤 전 대통령의 복귀)’ 캐치프레이즈를 쓸 사람은 윤상현이다. 나와야 한다고 한다. 12·3 비상계엄 이후 비상계엄 문제부터 시작해서 당의 문제, 탄핵 반대 입을 누가 대통령 옆에서 해왔느냐”고 말했다.
한편, 윤 의원은 ‘처절한 반성과 당원에 대한 사과’에서부터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자고도 했다. 윤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“10년 동안 두 명의 대통령을 지키지 못했다”며 “모두 힘들게 배출한 우리의 대통령”이라고 했다. 그는 당원이 느끼는 감정은 상실을 넘어 좌절과 분노로 차 있다”며 “당원의 이런 마음을 외면할 수는 없다”고 했다.
윤 의원은 “저를 포함한 국민의힘 전 국회의원은 처절하게 반성해야 하고 당원께 진정으로 사과해야 한다. 또한, 지도부는 책임지는 자세를 보여줘야 한다”며 “그래야만 모두가 심기일전할 수 있고 소기의 성과를 이룰 수 있다”고 강조했다. 그러면서 “이것이 오랜시간 당을 지켜온 저의 충정”이라고 덧붙였다.
후원하기
댓글 : 10
제발 나가주세요
2025-04-08 12:25
수정 삭제
윤석열씨는 자유통일당이랑 훨씬 잘 맞잖아요…거기 당원 다들 쌍수들고 환영할텐데 왜 안나가시는건가요 제발 자유통일당 가서 둥기둥기 받으며 행복하게 사세요 국힘에 남지 말고…
ㅇㅇ
2025-04-08 09:47
수정 삭제
윤통 뜻이 그러하다니 어쩔 수 없는 노릇이지만. 지금의 국힘으론 도저히 답이 안나오는 것도 사실임. 대놓고 지도부 다수가 쁘락치인데 저것들 데리고 어떻게 이기란 건지.. 에휴 한숨만
제발
2025-04-08 01:38
수정 삭제
결국 탄핵된 대통령 둘 다 아무 잘못도 없는데 자신들이 모자라서 지키지 못한 게 잘못이란 얘기네 과장되었다 해도 둘 다 아무 잘못이 없지는 않았잖아요 무조건적인 감싸기가 무근 반성일까요....10년 동안 두 명의 대통령을 지키지 못했다라고 말하는 걸 보니 여전하네요 반성은 없고 하기야 고도의 통치행위라며 두 세번도 더 할 수 있는 명분을 주는 발언을 했는데요 뭐...애초에 다른 당의 다름 대통령이 고도의 통치행위라며 계엄령을 갑자기 시행하면 아...고도의 통치행위구나....그렇게 받아들여주실수나 있을 지....
응 좌빨꺼지고
2025-04-08 09:27
수정
삭제
좌빨은 ... 여기서 거른다. 지능 어디 갖다 분리수거함? 평생 25만원 받길 소원하면 사는 인생들을 보니 안타깝다. 대통령이 계엄을 왜 했는지 백번 천번 설명을 해줘도 사실과 망상을 구분 못하는 새끼들. 그놈의 서울의 봄같은 ㅈ같은 영화보면서 감성팔이하는 너네들이 뭘 알겠니. ㅅㅂ 나라가 반국가세력에 넘어가게 생겼는데 ... 이ㅈㄹ하고있네. 유체이탈 화법은 너네 종특인것 같다. 대한민국 국민은 너네 빨갱이들처럼 나약하지 않다.
심판자 하느님
2025-04-07 19:00
수정 삭제
신당 무당 소갈딱지당 갈아쳐당 똥싸는당. 100번 1000번 해바야 그나물에 그밥. 악마의 도시 서울. 박전대통령때의 비극적인사건때 적그리스도가 출현한걸 못보았나? 마귀새기들아
답답하네
2025-04-07 16:23
수정 삭제
탈당 창당하지 않는다면 윤통은 지지 못받습니다. 쟤네들 다 중도이지 보수가 아니에요. 윤상현도 자신이 보수라고 생각하면 탈당해야 합니다. 윤통도 과연 보수일지 의문이네요. 트럼프가 거른 것도 이